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경상도

봄의 전령 매화 명소 양산 가볼만한곳 통도사 (포토존 추천)

반응형

 

 

지난 2023년 3월에 매화 보러

양산까지 내려갔던 통도사 매화!!

 

23년에는 유독 꽃들이 일찍 피기 시작했는데

매화 개화 시기도 역시 좀 더 일렀었다.

우리는 꽃 폈다는 소식 보고 좀 늦게 갔는데

사진 촬영 날짜는 3월 7일이었다 ㄷㄷ

 

 

 

 

드라이브 쓰루로 매표소에서

표 구매 후 통도사로 들어갔다.

 

 

 

 

매표 전 통도사 입구에 주차장이 넓게 있지만

거기에 주차하면 이마아아안큼 걸어와야 하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계속 들어가다 보면

통도사 안에도 주차장이 있다!

 

 

 

 

주차하고 들어선 통도사에서

가장 먼저 반겨주던 매화나무 두 그루.

여기가 1번 포토존 ㅋㅋ

하지만 정면샷이 그렇게 예뻐 보이지는 않는데..

 

 

 

 

계단 몇 개 올라와서 뒤쪽으로 오면

이쪽이 더 예쁜 데다가

오히려 찍는 사람도 없어서 훨씬 좋았다.

 

 

 

 

이렇게 활짝 핀 매화와 어울리는

고즈넉한 한옥 건물의 모습을

함께 담을 수 있어서 가장 만족한 포토존!

 

 

 

 

통도사에 매화가 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달려간 게 아니라서

애들이 대체적으로 이제 거의 저물어 갔었음..

 

 

 

 

이 매화나무는 포토존으로 썩 별로였다.

 

 

 

 

그리고 두 번째 포토존!

큰 매화나무 하나가 자리 잡고 있는데

역시 아쉽게도 거의 꽃이 져가는 중...

 

 

 

 

왜냐면 우리에겐 보정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풍성하지 않은 매화까지는

어떻게 할 수가 없어서 아쉬웠다 ㅋㅋ

 

 

 

 

그리고 마지막 담벼락 쪽에 있던

매화나무 세 그루는 오늘내일하는 중..

아직 애기 애기한 나무 같았는데

조금 더 빨리 왔더라면 좋았을 텐데

아쉽긴 했다.

 

 

 

 

매화는 유독 파란 하늘 배경으로

이렇게 찍는 게 예쁘단 생각이..

아 물론 모든 꽃들이 다 그렇긴 하지만ㅋㅋ

 

 

 

 

곧게 쭉쭉 뻗은 가지들에 달린

탐스러운 매화가 너무 예쁘다 :)

 

 

 

 

홍매화 말고 백매화도 있었는데

아마 입구 쪽이었던 것으로 기억함

이쪽에서도 사람들이 사진 많이 찍고 있었다.

 

 

평일에 생각보다 사람이 엄청 많은 건 아니었고

벚꽃에 비하면 오히려 한산하게 느껴질 정도..

고즈넉한 절 산책하면서 구경하는 것도 좋고

부처님 오신 날 같은 다른 날에도

양산 가볼 만한 곳으로 정말 추천한다!

 

 

<통도사>

 

경남 양산시 하북면 통도사로 108

 

운영 시간 매일 6:30 - 17:30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주차 가능. 주차장 넓음~

 

 

 

전국 매화 명소 베스트 10 (1탄!)

겨울왕국의 시기가 지나고 조금씩 봄을 기다리게 되는 이 시기, 2월~4월에 피어나는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매화꽃 명소를 찾아보았다. 1탄에서는 전국에서 유명한 지방 곳곳의 매화 축제 및 매

dreaming-j.tistory.com

 

 

전국 매화 명소 베스트 5 (2탄-서울편)

전국 매화 명소 베스트 2탄은 서울의 매화 명소들을 찾아보았다. 서울 매화 개화 시기는 보통 3월 중순부터 피며 늦어도 4월 초에는 만개한다. 날씨에 따라 개화 시기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SNS에

dreaming-j.tistory.com

 

 

전국 매화 명소 베스트 5 (3탄-제주편)

전국 매화 명소 베스트 1탄과 2탄 서울 편에 이어 3탄은 제주도의 매화꽃 명소들을 찾아보았다. 1. 휴애리 한라산 자락이 보이는 향토공원으로 매년 매화, 수국, 핑크뮬리, 동백 축제를 개최하는

dreaming-j.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