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기타

가을 단풍 명소 드라이브 갈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선선하다 못해 싸늘한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가을이 부쩍 짧아짐이 온몸으로 느껴진다. 이맘때면 가로수만 해도 울긋불긋하게 가을 옷을 갈아입고 있어야 하는데 갑자기 추워져서 그런지 초록이 섞인 조금 아쉬운 가을 풍경이다. 찰나의 순간에 후다닥 지나가버리는 가을 서울 근교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들을 모아보았다.

 


 

1. 단양 보발재

 

 

가을 라이더들의 성지 1순위로 꼽는 단양의 보발재는 굽이굽이 진 길을 돌아 위로 올라가면 보발재의 단풍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운전하는 재미와 단풍을 보는 재미까지 겸해서 매년 가을이면 사람들로 북적거려 발 디딜 틈이 없는 곳이다. 해발 540m에 위치한 드라이브 코스는 소백산이 빚어내는 아름다운 풍경이 끝없이 펼쳐진다.

 


 

2. 팔당댐

 

출처 news.hmgjournal.com

 

한강의 상류를 따라 길게 뻗은 팔당댐 코스는 팔당대교 남단에서 관리교를 지나 다산유적지에 이르는 코스다. 가을에는 단풍이 산과 강이 함께 어우러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드라이브의 종착지인 다산유적지와 근처의 다산 생태공원은 볼거리와 즐길거리, 그리고 산책로도 겸비하고 있어 가을을 즐기기에 충분한 곳이다.

 


 

3. 중미산 자연휴양림

 

출처 양평군 홈페이지

 

양평읍에서 36번 국도를 타고 가면 울긋불긋하게 물든 중미산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양평 강변길의 풍경은 멀리서 우거진 산의 단풍을 볼 수 있다면 중미산의 드라이브 코스는 굽어진 산길을 돌며 바로 옆에서 단풍을 한껏 느낄 수 있다. 가는 길에는 어비계곡과 더그림, 천년고찰 등 다양한 관광지들도 마주할 수 있다.

 

 


  
4. 양평 강변길

 

출처 경기도

 

양평의 아름다운 산과 강이 만나는 강변길은 이미 베스트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히는 곳이다. 북쪽으로는 북한강, 남쪽으로는 남한강이 있어 어디를 달려도 강과 단풍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북한강변 코스로는 대성리에서 청평댐, 남한강변 코스로는 양평읍에서 이포대교, 그리고 두물머리에서 청평호수와 가평의 호명산을 연결하는 코스가 가장 아름답다.

 



5. 북악산 스카이웨이

 

출처 news.hmgjournal.com

 

북악산을 따라 도는 스카이웨이 드라이브 코스는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한성대입구역부터 시작해 창의문 앞 삼거리에 이르는 약 10km의 코스는 단풍과 함께 서울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도로 근처에는 서울의 옛 성터, 자하문, 팔각정 등의 경승지가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6. 충북 보은 말티재

 

출처 산림청

 

단양의 보발재와 비슷하게 생긴 구불구불한 드라이브 코스인 말티재는 속리산 입구에 있는 고갯길이다. 장재 저수지가 가을 단풍과 어우러져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인데 산림청에서 명품 숲으로 인정한 곳이라고도 한다. 해발 430m의 열두 굽이가 숲과 어우러진 가파른 고갯길로 말티고개라고도 불린다. 작년에는 말티재 전망대가 개장하여 높은 곳에서 말티재를 한눈에 담을 수 있게 되었다. 

 

 


 

7.  용인 호암미술관

 

출처 용인시

 

서울 근교 드라이브 가기 좋은 용인의 호암미술관은 코로나 때문에 운영을 하지 않고 있지만 가는 길에 펼쳐진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좋은 곳이다. 영동고속도로의 마성 톨게이트부터 시작되는 5km의 다소 짧은 코스이지만 호수와 단풍이 어우러진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8. 도마치재 - 산정호수

 

출처 news.hmgjournal.com

 

가평에서 강원도 화천으로 넘어가는 입구인 도마치재에서 시작하여 백운산을 둘러 포천의 산정호수로 이어지는 이 드라이브 코스는 천혜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즐길 수 있는 코스다. 산의 능선을 따라 끊임없이 이어지는 오색빛깔의 단풍들의 향연이 펼쳐진다. 단풍 속으로 빨려 들어갈 것만 같은 도마치재~산정호수 드라이브 코스는 가을 드라이브를 완벽하게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9.  광주 남한산성

 

출처 news.hmgjournal.com

 

산책 코스로도 유명한 남한산성은 가을이 되면 드라이브 코스 또한 아름답다. 8호선 산성역부터 광지원리까지 이어지는 코스는 잘 정리된 가로수와 야생의 단풍까지 고루 즐길 수 있다. 청량산과 남한산의 화려함을 구경하다 보면 어느새 남한산성에 도착해 잠시 성곽 산책을 하며 가을을 느낄 수 있다.

 

 

 



10. 충북 영동 도마령

 

출처 영동군

 

충청도에는 유난히 굽이굽이 구부러진 드라이브 코스가 많은 것 같다. 무려 24 굽이의 고개를 따라 붉게 물든 단풍은 가을 하늘과 어우러져 절경을 뽐낸다. 도마령의 정상인 팔각 상용정에서 바라보면 남쪽으로 민주지산과 각호산, 북쪽으로 삼봉산, 천마산을 끼고 있어 마치 그림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고 한다.

 

 

 

 

 

 

전국 단풍 명소 추천 BEST 10 (1탄 서울편)

전국 단풍 명소 추천 베스트 10 서울 가볼 만한 단풍 명소를 정리해보았다. 개인적으로 가보고 싶은 곳들은 추린 곳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반영된 포스팅이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1. 창덕궁 자랑

dreaming-j.tistory.com

 

[가을 단풍 여행] 전국 단풍 명소 추천 BEST 10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낮에는 덥다 느껴질 정도의 날씨가 비가 오더니 하루아침에 한파주의보를 오르락내리락할 정도로 기온이 뚝 떨어졌다. 옷깃을 여미는 찬바람이 솔솔 불어올 때는 어김없이

dreaming-j.tistory.com

 

 

[가을 단풍 여행] 전국 가을 은행나무길 추천 TOP 10

지난번 포스팅에서 전국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단풍 볼만한곳 여행지를 소개했다. [가을 단풍 여행] 전국 단풍 명소 추천 BEST 10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낮에는 덥다 느껴질 정도의 날씨가 비가 오

dreaming-j.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