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경상도

부산 근교 양산 가볼만한곳 매화 시기에는 원동 매화 축제 순매원으로!

반응형

 

 

작년 매화가 일찍 피던 2023년 3월 7일

양산 원동 매화 축제가 열리는 순매원으로~

우리는 축제 기간 전에 다녀왔다.

 

<2024년 원동매화축제 기간 3월 9일~3월 17일 진행>

BUT!! 하지만!! 순매원은 개방 안한다고 합니다!!

전망대에서 순매원 전경을 보실 수 있으며

영포마을(쌍포매실다목적광장입구)로 가시면 매화 구경 가능합니다 :)

 

 

 

통도사에 비해 순매원은 사람이..

와 정말 너무 많아서 주차 자리도

간신히 돌고 돌아 원동면 행정복지센터가 있는

그쪽 마을 어딘가에 자리를 찾아 댔다.

 

그리고 순매원 걸어가는 길에 만난

이 동네는 아직도 80-90년대의 모습인가!

신기하고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다 ㅋㅋ

 

 

 

 

데크길을 따라 걷다 보면

순매원에 도착하는데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기 좋다.

 

 

 

 

순매원은 구조가 이렇게 사진 위치의

전망대 1, 저 끝에 반대편에 전망대 2

양 옆에 전망대가 있고

그 사이에 아래가 순매원이다.

 

 

 

 

여기가 반대편 전망대에서 찍은 뷰!

즉 1로 들어가서 2로 나와도 되고

반대로 해도 되고 그런 구조이다 ㅋㅋ

와 근데 왼쪽으로 내려가는데

입구에 식당 호객행위 하는 아주머니

진짜 귀청 떨어지는줄.. 안간다구요..ㅠㅠ

 

 

 

 

홍매화보다 피는 시기가 늦었던 백매화

내가 갔을 때 순매원은 약 60% 정도 핀 상태였다.

통도사는 좀 늦고 순매원은 좀 일렀던 타이밍...

 

 

 

 

순매원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매화가 활짝 핀 나무들을 찾아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사람이 많긴 하지만 찍을 곳도 많아서

엄청 오래 기다리는 정도는 없었다.

 

 

 

 

예쁜 곳 발견하면 찰칵찰칵~

순매원 매화가 만개하면 풍성하기 때문에

사진 찍기 무척 예쁘다 :)

 

 

 

 

매화는 역시 접사로 찍어야 제맛

 

 

 

 

걷다 보면 이렇게 아직 안 핀 나무들이

아직 많이 있어서 약간 아쉬웠다.

 

 

 

 

이쪽도 좀 더 풍성했으면 좋았을 텐데

길이 잘 닦여진 게 아니라서

여기는 조금 미끄럽고 가팔랐다.

 

 

 

 

여기서 폼 잡고 찍기에 외길인 데다

사람이 많고 그래서 안 찍었다 ㅋㅋ

 

 

 

 

철도 쪽으로도 가봤는데

뭔가.. 바닥 관리가 대체적으로

잘 되어있진 않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

그냥 방치해 놓았다는 느낌?

 

 

 

 

한 바퀴 삭 둘러보고 도착한 매점 앞

홍매화가 크게 피어있길래 하나 남겼다!

역시 찐 분홍 옷과 찰떡인 홍매화 ㅋㅎ

 

 

 

 

그리고 안 들리면 섭섭하니까

매점 같은 식당에 들러서

간단한 간식을 먹기로 했다.

국수, 파전, 떡볶이, 어묵

탁주와 음료수가 있다.

 

 

 

 

탁주는 냉장고에 들어가 있는데

1도 시원하지 않았다고 한다..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파전만 시킴

왜냐면 만들고 있는 저 떡볶이가

너무 맛이 없어 보였어서....ㅋㅋㅋ

주문하면 이렇게 쟁반 놓고 기다리면 된다.

 

 

 

 

5천 원짜리 파전 ^_^

관광지이니만큼 그러려니 하고 먹긴 하는데

파전 익은 거 맞나요 ㅋㅋ

 

1도 안 바삭바삭하고

뭔가 약불에 반죽만 익힌 것 같은 맛이었다.

김치는 세상에서 저렇게 신 김치 처음 먹어봄

식초 먹는 줄 알았다. ㅎㅎㅎ

 

 

 

 

매점 앞쪽 이곳에는 아직 매화가 안 핌

아마 이쪽이 제일 늦게 피나 보다.

기차 지나가는 흙먼지 속에서

파전 감성을 느낄 수 있었다.

 

남친은 운전땜에 못마시고

나 혼자 드링킹ㅋㅋㅋㅋㅋ

 

 

 

 

근데 전체적으로 좀 너무 어수선하고

지저분하고 그래서 감성 느끼기에는

20프로 아쉬웠달까.. 싶었음..

 

 

 

 

그래도 올망졸망 예쁘게 핀 매화를 보자니

여행 온 기분도 물씬 나고 좋았다 :)

 

 

 

 

이제 늦은 오후로 접어드는데

기차 지나가는 거 영상 찍겠다고..

 

 

 

 

전망대에서 한참을 기다렸다.

기차 생각보다 많이 안 지나가던데...

갈까? 하다가 이러면 기차 지나가니까

조금만 더 기다리자 기다리자 해서

영상은 찍어 왔다. 근데 사진이 없다 ㅋㅋㅋ

 

 

아무튼 3월에 가볼 만한 곳

양산 가볼 만한 곳 매화 명소 순매원

한 번은 가볼 만한데 두 번은 안 갈듯!!

 

 

<순매원>

 

이용시간 따로 없음 어차피 해 지면 안보임

입장료 무료! 매점은 유료!

주차 전쟁!

 

 

 

전국 매화 명소 베스트 10 (1탄!)

겨울왕국의 시기가 지나고 조금씩 봄을 기다리게 되는 이 시기, 2월~4월에 피어나는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매화꽃 명소를 찾아보았다. 1탄에서는 전국에서 유명한 지방 곳곳의 매화 축제 및 매

dreaming-j.tistory.com

 

 

전국 매화 명소 베스트 5 (2탄-서울편)

전국 매화 명소 베스트 2탄은 서울의 매화 명소들을 찾아보았다. 서울 매화 개화 시기는 보통 3월 중순부터 피며 늦어도 4월 초에는 만개한다. 날씨에 따라 개화 시기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SNS에

dreaming-j.tistory.com

 

 

전국 매화 명소 베스트 5 (3탄-제주편)

전국 매화 명소 베스트 1탄과 2탄 서울 편에 이어 3탄은 제주도의 매화꽃 명소들을 찾아보았다. 1. 휴애리 한라산 자락이 보이는 향토공원으로 매년 매화, 수국, 핑크뮬리, 동백 축제를 개최하는

dreaming-j.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