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및 카페/경기·인천

수원 행궁동 솥밥 맛집 '뜸'

반응형

수원 행궁동 맛집 투어

이번에 찾아간 곳은

솥밥 맛집이라는 뜸이었다.

간판 대신 저 항아리 찾으면 쉬움ㅋㅋ

웨이팅이 꽤나 있었던 집인데

밖에서 미리 메뉴를 볼 수 있다.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도

앞에 대기가 무려 7팀이었다.

한참을 기다려 들어간 매장은

작은 편이었고 사람이 많아서

내부 사진은 이것뿐이다.

우리는 바질 새우 솥밥 하나랑

주꾸미 솥밥을 주문했다.

몇 가지 주류도 팔고 있다.

정갈하게 나오는 기본 반찬이다.

저건 누룽지인데 이따 솥밥 나오면

필요하면 더 추가해서 먹으면 된다.

저 미역국 맛은 별로였다.

먼저 나온 주꾸미 솥밥!

미나리, 콩나물과 같이 들어있다.

이건 새우 바질 솥밥.

나름 괜찮은 맛이었다.

그릇에 내용물을 덜어놓고

뜨거운 물을 부어서 덮어놓으면

누룽지~!

슥삭 비벼서 먹어봤는데

맛은 나쁘지 않았다만

주꾸미 양이 굉장히 적었다.

먹다 보니 밥만 남는 그런 상황?

나는 솥밥보다 이게 더 맛있었다. ㅋㅋㅋ

미나리 새우전인데 진짜 바삭하고

새우도 큼지막하게 들어있어서 대만족!

가게 되면 이걸 꼭 드셔 보시길 추천드린다 ㅋㅋ

<뜸>

11:30-21:00

15-17시 브레이크 타임

 

 

[행궁동 맛집] 이름도 귀여운 오믈렛 전문점 '에그궁'

최근에는 놀러 가기 전 점심은 행궁동에서 맛집 찾아가기 중이다. 이번에 찾아간 맛집은 이름도 귀여운 에그궁! 달걀 요리+한옥 인테리어 대기하는 동안 입구에서 메뉴를 미리 볼 수 있게 해 두

dreaming-j.tistory.com

 

 

수원 행궁동에서 만나는 제주도 밥상 '행궁애월'

행리단길 맛집 투어가 몇 탄째인지는 모르겠으나 이번에 찾아간 집은 제주 향기 물씬 풍기는 행리단길 맛집 행궁애월. 매장 앞에서부터가 포토존이다 ㅋㅋ 인테리어가 일단 마음에 쏙~ 점심시

dreaming-j.tistory.com

 

 

수원 행리단길 맛집 '째리주택' 방문 후기

저녁 먹으러 방문한 수원 행궁동 맛집 째리주택! 골목 구석에 있어서 찾기 어려움 주의 째리주택은 예약제로 되어있었고 코로나가 한참이던 때라서 비대면으로 운영되고 있었다. 문을 열고 들

dreaming-j.tistory.com

 

 

수원 퓨전 요리 맛집 '행궁식탁' 가본 후기

요즘 어딘가로 놀러 가기 전에 행궁동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출발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가본 곳은 퓨전요리를 판매하는 수원 인스타 맛집으로 유명한 행궁 식탁! 입구에는 예쁜 소품들이

dreaming-j.tistory.com

 

반응형